ARE 5.0 (Architect Registration Examination)
ARE 5.0 Self-Study: #7 미국 건축사 시험 준비 과정
"PROJECT EXECUTION" 건축 프로젝트 실행 단계
모든 건축 계약이 끝난후 다음 단계
건축의 필요한 전문적인 계약서 작성이되고 사인이 끝나면 그때 건축 사무소는 공식적으로 프로젝트에 관해 일을 할수 있게된다.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프로젝트 메니져는 프로젝트가 계획대로 진해되는지 예산이 초과 안되는지 클라이언트의 목표와 품질을 유지하는지 확인해야한다. 위와 같은 방향을 올바르게 잡기위해서는 프로젝트 메니저는 소프트웨어나 사람다루는 기술 혹은 종이의 수기로 기록하는 방법들을 혼합해 사용할수있다.
건축 프로젝트가 올바르게 시작하고 진행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요소 가운데 아래와 같이 6가지 중요하게 생각되는 요소들이 있다.
첫번째: 시간과 수수료를 모니터를 해줘야한다
두번째: 일의 범위의 변화에 제어하고 반응을 해줘야한다
세번째: 건설 비용을 모니터 해줘야한다
네번째: 디자인부터 건설 단계까지 기록해야한다
5. 항시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품질을 유지해야한다
품질 관리 (Quality Control)는 클라이언트의 기대에 부응하고 높은 수준의 전문 서비스를 유지하며 위험과 책임을 줄이는데 도움을주는 사무실에서 설립 한 체계화 된 절차, 시스템 및 도구이다. 품질 관리는 품질 관리, 품질 계획 및 품질 보증으로도 알려져 있지만 이러한 모든 용어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다.
품질에는 두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건축가에게 일반적으로 예상되는 것 (디자인, 설계, 상세화, 물이 세지 않는 건물) 그리고 또 하나는 클라이언트가 정의한 것 (최저 비용으로 기능적인 건물). 품질이 반드시 고가의 마무리 또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건물을 설계해야 한다고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젝트의 설계, 비용 및 기타 측면과 관련하여 클라이언트가 기대한느 것을 결정한 다음 그러한 기대를 충족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때로는 고객과 건축가의 기대치가 다를때가 있습니다. 건축가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건물을 설계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고객은 비즈니스를 수행 할 수있는 검증된 경제적인 설계를 원활수도 있습니다. 상을 수상한 건물은 예산을 초과하는 경우 클라이언트의 눈에는 결코 품질이 좋은 설계가 아닙니다.
클라이언트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 것은 품질 관리의 필수 구성 요소이므로 이러한 요구와 기대는 프로젝트의 프로그래밍 단계에서 명확하게 정의해야한다. 성공적인 프로그램은 클라이언트의 전반적이 목표를 정의한다. 만약 다른 건축 사무소에서 프로그램을 준비되었고 이러한 목표가 문서에 설명되어 있지 않은 경우 건축가는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프로그램이 잘 표현됬는지 확인해야하며 설계 작업이 시작되기전에 클라이언트의 서면 승인을 받아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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