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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KOREAN]/실시간 뉴욕 증시 주가 소식

CCIV 루시드 모터스 $20 달러 지지선 무너지다 - 투자자들의 심리적 지지선이었던 $20 달러 지지선이 무너지면서 패닉 셀 과연 우리는 루시드의 무엇을 보고 투자했을까?

CCIV 루시드 모터스 $20 달러 지지선 무너지다 - 투자자들의 심리적 지지선이었던 $20 달러 지지선이 무너지면서 패닉 셀 과연 우리는 루시드의 무엇을 보고 투자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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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투자 전문가나 투자에 어드바이스를 하지 않으며 영상은 개인적인 의견과 엔터테인 목적임으로 투자는 개인의 판단으로 신중히 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시장의 흐름이 변하고 우량주 그리고 가치주등에 투자하신 분들이라면 지난 몇 주 동안은 아주 미국 주식 시장이 상승장이라고 느끼셨을 것이고 성장주와 스팩등에 투자하셨던 분들은 지난 몇 주가 약세장으로 아주 힘든 시간을 보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특히 CCIV 루시드 모터스 그리고 IPOE SOFI 쿼텀스케이프 QS 등 바닥이 보이지 않는 하락세에 더 많은 손해를 보기 전에 지금이라도 손절하고 그 투자금으로 상승 모멘텀에 있는 가치주나 우량주에 투자해서 손해 봤던 투자금을 어느 정도 회복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 상승 모멘텀으로 투자금을 옴기는데에는 리스크가 조금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누구도 이러한 흐름이 언제까지 지속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상승 모멘텀에 편승해 더 높은 상승세를 타 투자 수익을 낼 수도 있을 수 있겠으나 저는 상승장은 그리 길게 지속되지 못할 것으로 생각되며 더욱 높게 상승하기보다는 앞으로 가치주 그리고 우량주의 주가는 횡보하거나 소폭 조정을 받을 확률이 더욱 높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오히려 지금 CCIV 루시드와 같이 소외받고 있으며 높은 조정을 받은 기업의 가치와 기업의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스팩에 투자하는 것이 현재는 이러한 주가들이 바닥을 찍은 상태로 현재 높게 주가가 상승한 우량주나 가치주보다 하락할 수 있는 리스크가 더욱 적다고 생각하며 장기적으로는 CCIV 루시드와 같은 주가의 투자 수익이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혹은 주위에서 CCIV 루시드에 대해 좋은 말만 들으시고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해 가까운 미래에 테슬라와 같은 시총이 될거라는 단순한 기대감으로 투자하셨던 분들은 현재 미국 주식 시장에서 보여주는 CCIV 주가를 보면 멘털이 엄청나게 흔들리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CCIV 루시드에 대해 많이 알아보고 공부하신 분들은 현재 하락장에서도 일시적인 미국 주식 시장 흐름의 변화일 뿐이고 기본적으로 루시드에 대한 기업의 가치나 기술이 변하거나 악재가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기에 때문에 조금 더 편안한 마음으로 장기적인 투자로 생각하시고 오히려 투자금이 생기시면 추가 매수하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를 포함 CCIV 루시드에 대해 많이 공부하신 분들은 루시드에 대한 높은 가능성을 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지금 주가가 많이 하락하였어도 기존 CCIV 루시드에 대한 기업의 기술과 가능성을 보고 투자하신 분들은 인내심을 가지고 섣불리 손절하시고 우량주나, 가치주 혹은 코인 시장으로 투자금을 돌리시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단기간 이전에 CCIV 루시드가 보여주었던 $60 이상 혹은 $100 BILLION 달러의 시총까지는 도달하기에는 투자자분들이 바라시는 시간보다 더욱 길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내한 만큼 투자 수익률을 만족스럽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즘에서 멘털 한번 잡고 가자는 의미로 LUCID MOTORS에 우리가 투자한 이유에 대해서 다시 한번 짚고 넘어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 럭셔리 EV 자동차 시장 공략

테슬라의 전기차는 현재 생산력에 조금 더 집중하며 대량 생산화로 중저가 전기차를 판매하여 루시드를 포함 엄청나게 전기차 시장으로 진입하는 기업들과 경재에서 앞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이고 테슬라의 MODEL S는 전기차 시장에서 프리미엄 전기차에 속하지만 BMW 7이나 BENZ의 S CLASS와 같은 럭셔리 세단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또한 현재 대부분의 스타트업 기업들은 시장 접근성이 높은 중저가 전기차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에서 루시드는 오히려 역이용해 경쟁할 상대가 없는 럭셔리 전기차 시장을 공략해 자신들의 브랜드 이미지를 대중에게 고급 전기차 제조사로 각인시킨 후 고급 럭셔리 전기차는 중저가 전기차보다 마진 수익성 또한 높기 때문에 이러한 럭셔리 전기차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선점하려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2. 압도적인 주행거리

전기차 배터리 개발 제조 기업으로 시작한 루시드 답게 현재 테슬라를 포함한 어떠한 전기차 기업들과 비교과 되지 않을 정도의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전기차에서 현재 전기 충전 인프라가 세계적으로 갖추어 지지 않은 상태에서 전기차의 주행거리는 고객들에게 중요한 필수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루시드는 압도적인 한번 충전으로 517마일까지 주행할 수 있는 기술력으로 현재 어떠한 전기차 기업보다 기술력에서는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전기차로 자동차 시대 변화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중국 등 전기차는 곧 전기차로 분류되지 않고 전체적인 자동차 산업에서의 경쟁으로 시대는 변화할 것이기 때문에 그동안 전기차에 국한되어 있던 한계적인 시장성에서 이제는 전체적인 자동차 시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루시드와 같이 전기차의 질 높은 기술력과 디자인을 선보이는 기업은 경쟁에서 살아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자체 공장을 확보로 높은 수준과 높은 생산력

테슬라를 제외한 미국 내의 전기차 스타트업 기업 중 루시드는 이미 애리조나에 생산 공장을 완공하였으며 이는 그들이 약속했듯이 이번 연도에는 그들의 첫 번째 전기 자동차인 루시드 에어가 성공적으로 생산 판매될 것이라 볼 수 있으며 이는 곧 높아지는 전기차 수요에 맞혀 루시드는 자신들의 자동차를 빠르게 생산 판매로 자동차 시장 점유율을 문안하게 가지고 갈 수 있을 거라 예상할수 있습니다. 알려진 봐로는 루시드는 2020년 테슬라의 생산량의 80%인 연간 최대 40만대까지 생산할수 있을거라 예상되며 이러한 속도라면 현재 생산량을 이루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 테슬라와 비교해 루시드는 엄청나게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본적인 부분을 이미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즉 제 3의 OEM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체결해 디자인만하고 생산은 다른 기업이 하는 현재 많은 전기차 스타트업들이 취하고 있는 모습과 비교해 루시드는 그만큼 자금과 자신들의 기술력으로 다른 기업과 협업시 발생할수 있는 생산 차질과 같은 문제점이 최소화 시킬수 있으며 자신들이 디자인한 자동차가 수준높게 생산되는지 유연하게 확인 대처할수 있다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라는 점입니다. 

 

 

5. 우수한 배터리 기술력

루시드의 장점으로는 역시 우수한 배터리 기술력일 것입니다. 이들의 개발한 배터리는 다른 기업의 배터리 기술과 비교해 상당히 높은 수준의 배터리 기술력으로 그들의 2170 셀로 이루어진 배터리는 지속적인 고속 충전에 적합하며 장시간 사용에도 배터리의 용량의 저하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역 충전 기술로 자동차의 배터리를 집의 전기를 공급할수도 있으며 다른 자동차에서 배터리를 충전할수도 혹은 충전 시킬수도 있는 기술로 이번 년도 루시드가 출시한 루시드에어에 이러한 역 충전 기술이 적용될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최근 텍사스의 기후 변화로 갑작스러운 폭설이 내리면서 광범위하게 오랜시간 정전이 되는 사태를 보았을때 루시드의 이러한 역 충전 시스템은 긴급하게 전기를 제공받아야 할 상황이 생기면 루시드의 전기 자동차가 있다라고 가정한다면 용이하게 사용 가능한 기술이라고 생각됩니다.

 

6. CCIV 스팩과의 합병으로 충분한 자금력 확보

루시드는 이번 CCIV와의 합병으로 엄청난 자금은 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루시드는 더이상 그들의 원하는 방향대로 성공적인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서 자금 조달에 문제를 받지 않을것이며 이는 스타트업들이 초창기 수익을 낼수 없는 상황에서 기업을 성공적으로 끌고 가기 위해서는 자금 조달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수 있기 때문에 이번 CCIV와의 합병으로 자금에 대한 압박에서 벋어 났다는 점입니다. 즉 LUCID MOTORS는 현재 이번 연도 자신들의 루시드 에어를 시장에 출시하는데 충분한 자금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자금으로 $700 MILLION 달러의 생산 공장을 차질 없이 건설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펼쳐질 전기차 자동차 시장에 진출할 모든 준비가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7. ELECTRIFY와 파트너쉽 3년 무료 충전 서비스

루시드는 리비안이나 테슬라와 같이 자기 자신만의 초고속 충전소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ELECTRIFY AMERICA와 파트너십을 맺으면서 루시드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3년 동안 무료로 충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단연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는 엄청난 혜택으로 보일 수 있으며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가장 중여한 충전에 대한 걱적을 줄여주었다라는 점입니다. 현재까지 전기차의 수요나 루시드의 차량이 판매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초반에 많은 투자금이 들수 있는 자신들만의 충전소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은 오히려 루시드가 모험적인 길보다는 안전한 선택을 했다고 여겨집니다. 결국에는 충전소는 전기차의 별책부록과 같은 사업이기 때문에 즉 전기차가 없이 충전소가 없는거와 같이 루시드는 스타트업으로서 충전소의 개발 그리고 투자 보다는 가장 중요한 자신들의 자동차에 선택과 집중을 하는 모습으로 비추어 보일수 있기 때문에 더욱 나은 선택이라 생각하며 차후 루시드가 전기차 시장에서 어느 정도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가고 GRAVITY SUV 전기차 그리고 중저가 자동차 등 후속 전기차가 나온 후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반으로 자신들의 전기 고속 충전소를 개발 투자해도 늦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참조 기사 링크:

1. www.caranddriver.com/news/a33638476/lucid-air-free-high-speed-charging/

2. earther.gizmodo.com/the-u-s-can-get-to-all-electric-vehicles-by-2035-1846689516

3. www.hotcars.com/why-lucid-air-is-a-game-changer/

4. www.bloomberg.com/news/articles/2021-02-20/lucid-motors-is-said-to-near-deal-to-go-public-via-klein-s-sp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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