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뉴욕 증시 주가 소식

SOFI 소파이 IPOE 새롭게 추가된 자동차 대출 재융자 서비스 MotoREfi와 파트너십 체결

SOFI 소파이 IPOE 새롭게 추가된 자동차 대출 재융자 서비스 MotoREfi와 파트너십 체결

위불 가입 후 디파짓 하시면 미국 주식 2개 받을 수 있습니다

위불 (Webull): https://act.webull.com/k/cpwyflB62MNN/main

 

*저는 투자 전문가나 투자에 어드바이스를 하지 않으며 영상은 개인적인 의견과 엔터테인 목적임으로 투자는 개인의 판단으로 신중히 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스팩붐이 불었을 당시 많이들 투자하신 SOFI 소파이와 관련된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IPOE와 합병하는 SOFI는 이제 정식적인 미국 주식 시장 상장에 앞서 새로운 자동차 대출 재 융자 서비스를 MotoRefi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SOFI 고객들에게 자동차 대출을 재융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SOFI의 부사장은 SOFI 고객들에게 SOFI에 어떠한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길 원하는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듣고 있으며 이에 많은 고객들이 자동차 대출에 대해 요청하였고 자신들의 자동차 대출 관련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SOFI의 많은 고객들이 자동차 대출이 많이 남아 있다는 점을 발견하였고 이에 자동차 대출 재융자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거라 기대했습니다.

블룸버그 기사에 나온 데이터를 보았을때 미국 내 미국인들의 자동차 채무가 지난 10년가 거의 2배가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으며 미국인들의 많이 가지고 있는 학생 대출과 거의 맞먹는 것을 확일할수 있습니다.

SOFI의 이번에 새롭게 소개되는 자동차 대출 재융자 서비스는 자신들이 직접하는것이 아니고 MotoRefi와 파트너십을 맺고 SOFI는 MotoRefi에게 자신들의 SOFI 플랫폼에 판매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함으로써 이로 인해 발생하는 거래에서 수익 지분을 받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SOFI는 큰 투자를 하지 않고 새로운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소개해줄 수 있게 되면서 기존의 고객들에게도 만족을 주고 또한 새로운 고객들을 리스크 없이 끌어들일 수 있게 되었으며 MotoRefi 또한 SOFI의 2백만 명이 없는 많은 고객들에게 자신들의 상품을 소개합으로서 두 기업 모두 서로 시너지를 발생시킬 수 있는 파트너십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블룸버그에서는 미국내 자동차 부채 중 약 $50 billion 달러가 다시 재융자를 받고 있으며 자동차나 트럭 구매에 대출을 받는 사람들 중 약 절반만이 재융자가 선택 사항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MotoRefi는 2017년에 출시되 현재 약 $270 million 달러의 대출을 작년에 진행하였고 이 기업은 고객들의 스마트폰으로 단 몇 분 만에 부채를 점검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경쟁 기업들을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기업은 2021년 약 $1 billion 달러의 대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동안 미국 내 자동차의 가격은 상승하였고 또한 자동차 딜러들은 소비자들에게 최대 7년까지 긴 대출 조건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면서  미국 소비자는 새로운 자동차를 구매하기 위해 더 많은 채무를 지게 되었습니다. 

뉴욕 연방 준비 은행에 따르면 약 114 million의 미국인들이 대략 $1.37 trillion 달러의 자동차 대출을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졌으며 이는 모든 가계 부채의 9%을 차지하며 미국의 자동차 대출 건수는 학자금 대출 포함 다른 종류의 대출보다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총부채는 10년간 거의 2배가 되면서 41%나 증가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자동차 판매 대리점들은 고객들에게 대출을 제공함으로서 얻는 수익이 중요한 수익원 중 하나였습니다. 또한 이러한 자동차 판매 대리점은 다수는 다른 곳보다 높은 레버리지 금리를 고객들에 부가할 수 있습니다. 

MotoRefi에 따르면  이들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달에 내야 하는 자동차 대출금을 대략 한 달에 $100 달러 정도 절약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으며 자동차 대출 재융자로 고객들은 대출 금리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절약에는 기존의 대출 상환 기간보다 더욱더 긴 대출금 상환 기간으로 계약이 될 것이라고도 밝혔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많은 미국인들이 자신들의 자동차 대출을 재융자 받을수 있다는 사실을 많이 알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약 4%만의 자동차 대출이 재융자를 받고 있으며 이는 집 대출인 모기지가 20%에 비교해 상당히 낮은 수치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에 SOFI에게는 자동차 대출이 역사상 빠르게 발생하고 있는 반면 소비자들은 자동차 대출 재융자 서비스를 많은 미국인들이 모르는 것이 곧 엄청난 기회라 생각했다고 밝혔습니다. 

물론 SOFI에 이러한 파트너쉽 체결과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은 SOFI에게 장기적으로 호재일 수 있겠지만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자극하기에는 부족한 모습입니다.

현재 IPOE 주가는 미국 주식 흐름에 따라 실적이 없는 스팩을 포함 성장주들이 높은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 한때 $28.26센트에 거래되었던 주가는 현재 $17 달러대에서 거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스팩들중 CCIV 루시드와 더불어 IPOE SOFI에 대해 긍정적으로 판단하고 있지만 현재 미국 주식 흐름과 금리인상에 대한 우려 때문에 IPOE 주가가 상승 모멘텀이 언제 즘 생기게 될지 없는 상황에서 새로운 진입 하려는 투자는 신중해야 할거 같습니다. 현재 IPOE 주가는 횡보하고 있는 상황으로 어느 정도 주가는 거품이 빠지고 안정화된 모습이지만 $15달러에서 - $19달러대로 박스권이 형성되어 있는 차트에서 하방이 최소 $15 달러대까지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현재 $17.77센트의 주가에서 진입은 하지 않는 편이 나아 보입니다. IPOE SOFI 기업을 좋게 보시고 투자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차라리 IPOE 주가가 차트상 확실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 때 진입하거나 $15 - $16달러 박스권 지지선을 찍고 다시 리 바운스 할 때 진입하는 게 나을 수 있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