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KOREAN]/생활정보

작업 효율 올려주는 구글 스프레드 시트 단축키 - 1

마이크로 소프트의 엑셀이 구글 시트에 비해 더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여전히 더 친밀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구글 시트의 사용법이 기존의 엑셀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과 단축키 또한 엑셀과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처음 구글 시트를 사용하는 이용자들도 아주 쉽게 구글 시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저같이 구글의 이메일을 포함 구글 드라이브, 구글 캘린더, 구글 크롬등 구글의 이코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는 클라우드 베이스로 어디서든 인터넷만 있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 시트는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직업상 학교에서만큼 엑셀이나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이용하는 빈도수가 상당히 줄어 들었지만 퇴근 후 취미로 하는 데이터 분석에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자주 이용하는 만큼 오늘은 구글 스프레드 시트 사용 시 작업 효율성을 올려줄 수 있는 구글 시트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UT / COPY / PASTE / UNDO / REDO 단축키

구글 시트를 포함 거의 모든 소프트웨어를 사용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실행어로 효율성 높은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이 단축키는 기본적으로 알아둬야 합니다. 다행히 대부분 소프트웨어들의 이 단축키는 비슷하거나 똑같기 때문에 한번 외워두시면 차후 다른 소프트웨어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PC MAC
CUT Control + X Command + X
COPY Control + C Command + C
PASTE Control + V Command + V
UNDO Control + Z Command + Z
REDO Control + Y Command + Y

구글 시트 행열 삭제 단축키

마우스를 사용해 행열을 선택후 삭제할 수 있지만 단축키를 사용하면 보다 효율 있게 작업하는 구글 시트 행열을 삭체 할 수 있습니다.

  PC MAC
ROW (행) 삭제 ALT + E + D CTRL + OPTION + E, 그리고 D
COLUMN (열) 삭제 ALT + E +E CTRL + OPTION + E, 그리고 E

 

구글 시트 새로운 시트 추가 해주는 단축키

구글 시트나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개의 시트를 추가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이 단축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C MAC
시트 추가 SHIFT + F11 N/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