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뉴욕 증시 주가 소식

테슬라 일론 머스크 CCIV 루시드 모터스 피터 롤린스 테슬라 수석 엔지니어 인적 없다?

테슬라 일론 머스크 CCIV 루시드 모터스 피터 롤린스 테슬라 수석 엔지니어 인적 없다?

위불 가입 후 디파짓 하시면 미국 주식 2개 받을 수 있습니다

위불 (Webull): https://act.webull.com/k/cpwyflB62MNN/main

 

Don't miss the chance to get your free stock(s)!

 

act.webull.com

* SOFI 소파이 가입시 무료 리워드 지급

SOFI 머니 $500 입금 후 $50 지급

www.sofi.com/invite/money?gcp=e7a340cb-8315-4339-ba03-f18e31b17066

SOFI INVEST $1000 투자 시 $50 지급

www.sofi.com/share/invest/3566635

SOFI 개인 대출받을 시 $310 지급

www.sofi.com/invite/personal-loans/?gcp=0c06efb6-cdc7-428f-944e-e3ead66fb5e8

SOFI 학생 대출받을 시 $310 지급

www.sofi.com/invite/student-loans/?gcp=135aa715-c484-42b1-bf62-28d5a79d1e82

*저는 투자 전문가나 투자에 어드바이스를 하지 않으며 영상은 개인적인 의견과 엔터테인 목적임으로 투자는 개인의 판단으로 신중히 하시길 바랍니다.

일론 머스크가 SNL 출연전 자신의 트윗에 제2의 테슬라라며 테슬라와 함께 미국 내 EV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을 할 것으로 보이는 CCIV 루시드 모터스의 CEO이자 CTO인 피터 롤린스를 저격하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피터 롤린스는 테슬라의 수석 엔지니어의 출신이라는 사실만으로 많은 투자자들은 루스디 모터스가 제2의 테슬라가 될것이라 기대하며 테슬라의 주가 렐리에 동참하지 못한 투자자들은 CCIV 루시드 모터스의 주가가 테슬라처럼 비싸지기 전에 매수해야 될 것 같은 미국 시장 분위기가 형성되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일론 머스크는 SNL에 출연전에 투자자들이 루시드 모터스가 자신의 테슬라와 비교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이미 알고 있다는 듯이 자신의 트윗에 루시드 모터스의 CEO인 피터 롤린스가 테슬라의 수석 엔지니어가 아녔다는 트윗을 하였습니다.

물론 일론 머스크의 이러한 발언은 충분히 CCIV 루시드 모터스에 투자하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그리고 CCIV의 주가가 하락세를 모면하고 있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발언이 나왔다는 점은 충분히 CCIV에 투자하고 있는 투자자들에게는 결코 반갑지 않은 소식이긴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론 머스크의 이러한 발언에 대해 insideevs는 팩트 체크를 하는 기사를 내면서 일론 머스크의 발언은 신빙성이 상당히 떨어져 보이며 오히려 일론 머스크가 CCIV 루시드 모터스를 견제할 정도의 EV 스타트업 기업이라고 인식하고 있지 않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사에서는 이번 일론 머스크 발언에 대해서 루시드의 피터 롤린스과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서로 기억하는 게 다르다는 점에서 테슬라의 오래된 블로그의 글 그리고 이전 테슬라 홈페이지의 이미지 캡처 또한 이전 비디오를 찾아보며 누구의 기억이 맞는지 팩트 체크를 진행하였습니다.

루시드의 피터 롤린스는 이전에 인터뷰에서 밝힌봐로는 자신이 테슬라에 고용된 배경으로 일론 머스크가 위기의 테슬라를 구해내고 모델 S의 출시 때문이라고 밝힌 적 있습니다.

그는 일론이 자신에게 먼저 접근해 현재 테슬라는 상당히 위기이며 이 때문에 자신의 테슬라를 위해 일해줄 것을 제안하였고 그는 테슬라에 합류해 테슬라에 대해 확인 후 테슬라가 문제가 많다는 점을 인지하고 일론에게 테슬라가 개발하고 있던 모델 S에 대해서 성공적으로 출시 판매하기 위해서는 그동안 진행되었던 모든 것으로 다 폐기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여야 된다고 조언했고 일론 머스크는 결국 자신의 의견을 수락하였고 이후 테슬라의 모델 S는 테슬라가 성공적으로 EV 전기차 시장에 출시 판매되었다고 전했습니다.

기사에서 피터 롤린스의 출연한 테슬라의 오래된 비디오를 찾았으며 비디오에서는 피터 롤린스는 테슬라의 VP 엔지니어로 소개되고 있으며 수석 엔지니어라고 명확하게 소개되고 있지는 않지만 테슬라의 홈페이지에서는 수석 엔지니어라고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전 테슬라의 블로그에서 4월 20일 2010년 현재 루시드 모터스의 CEO인 피터 롤린스에 대해서 그가 수석 엔지니어로 테슬라에 합류하였다고 전했습니다.

기사에서는 루시드 모터스에 이번 일론 머스트에 대한 발언에 대해 입장을 들으려 했지만 루시드 측은 일론 머스크에 대한 발언에 대해 특별히 대응할 필요 없다고 생각한 듯이 루시드 대변인은 현재 일론 머스크 발언에 대해 어떠한 입장도 없으며 피터 롤린스의 현재 모든 관심은 500마일 이상 주행거리를 달리는 세계 최고의 EV 전기차를 출시하는 것에 집중되어 있다고 전했습니다.

기사에서는 또한 이전 테슬라의 홈페이지에서 피터 롤린스에 대해 VP 엔지니어 그리고 수석 엔지니어라고 소개되어 있는 것도 찾아내었습니다.

일론은 트윗에서 그동안 자신의 트윗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어떠한 영향력을 주는지 이미 인지하고 있고 이러한 일들은 어떠한 점에서는 즐기고 있다고 보이는 모습입니다. 이로 인해 어떠할 때는 기업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때도 있지만 또한 부정적으로 작용할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러한 일에는 그리 큰 신경을 쓰는 모습은 아니며 오히려 자신의 트윗으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어떤 식으로든 영향을 주는 것을 더욱 즐기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어찌 됐든 기사에서 확인했듯이 이번 일론 머스크의 CCIV 루시드 모터스의 CEO 피터 롤린슨이 테슬라의 수석 엔지니어였던 적이 없다는 발언은 그가 그를 기억하고 있는 것과는 반대되는 모습으로 피터 롤린슨은 분명 테슬라의 수석 엔지니어였다고 판단됩니다. EV 전기차 시장이 과열되고 있으며 테슬라의 독점적인 시장은 이제 CCIV 루시드 모터스, 리비안, 카누, GM, FORD 등 수많은 자동차 업계와 경쟁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될 것이며 경쟁에서 서로의 기업에 대해 견제는 불가피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영향력을 주는 기업의 대표가 전혀 사실과 다른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테슬라에게도 결고 좋은 일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참고 관련 기사 링크: insideevs.com/news/505126/elon-musk-tweet-rawlinson-not-chief-engine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