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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KOREAN]/오토데스크 Revit 강좌 (Revit Tutorial)

오토데스크 레빗 무료 강좌 (Revit 강좌): 쉽게하는 오토데스크 레빗 - Revit 2017 제목 블록 설정/저장 백업 설정



오토데스크 레빗 무료 강좌 (Revit 강좌): 쉽게하는 오토데스크 레빗

Revit 2017 제목 블록 Title Block 정보 입력/저장 백업 설정

오토데스크 Revit 자격증 시험 준비 과정 [How to input Project Information in Title block/ setting up your backup files in Revit?]

 

 

오토데스크 레빗 무료 강좌 (Revit 강좌): 쉽게하는 오토데스크 레빗 


이번 시간에는 오토데스크 레빗 강좌를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Revit의 기본적인 구조와 조작 하는 방법들은 저의 전 레빗 강좌를 통해 숙지하셨길 바랍니다. 레빗을 처음 실행하시고 새로운 작업을 시작할때 필요한 제목 블록 타이틀 블록에 프로젝트 정보 입력 방법과 프로젝트를 저장할때 백업 파일을 설정 하는 방법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evit 강좌를 진행하면서 작은 사무실 설계를 목표로 차례되로 진행할 예정이니 순서대로 레빗 강좌를 보시면 도움이 될실거라 생각됩니다. 



1. Revit 실행 그리고 템플릿 열기

우선 Revit을 여시고 처음 화면에서 레빗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템플릿중 하나인 상업용 템플릿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축 설계를 위해서는 건축 템플릿을 사용할것을 추천하지만 저희는 작은 상업용 사무실 설계를 할 예정이라 좀 더 작업에 맞는 템플릿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토데스크 레빗 무료 강좌 (Revit 강좌): 쉽게하는 오토데스크 레빗Revit 2017 제목 블록 Title Block 정보 입력/저장 백업 설정 IMG 1-1 by Rendering Studio




2. Revit 프로젝트 정보 기입하기

상업용 템플릿을 여시고 프로젝트 탐색기에서 시트 탭에서 A1 일층 평면도를 클릭해서 여시면 레빗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제목 블록이 프로젝트에 들어가 있는게 보이게 됩니다. 차후 제목 블록을 수정하고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MANAGE(관리) 탭에서 PROJECT INFORMATION(프로젝트 정보)을 선택하셔서 프로젝트 정보 창에 프로젝트의 정보를 기입하도록 하겠습니다 (IMG 1-3). 프로젝트 정보는 언제나 수정 가능하니 지금은 사용자 임의로 지정하시면 되겠습니다. 프로젝트의 정보를 기입하면 모든 시트에 제목블록들이 기입한대로 프로젝트 정보가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보이게 됩니다 (IMG 1-4). 또 다른 방법으로 프로젝트의 정보를 수정하는 방법으로는 직접 제목 블록에 클릭하시어 하나씩 변경도 가능합니다 (IMG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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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Revit 장소

관리 탭에서 프로젝트 정보를 수정한김에 관리 탭에 있는 장소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장소는 위에 프로젝트 정보에 입력했던 프로젝트 주소와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정보의 주소는 단순히 제목 블록에 기입되는 정보로만 활용되고 차후 프로젝트의 기후, 그림자, 지형 스터디를 해야할때에는 필시 레빗에서 장소를 선택하여 프로젝트이 올바른 장소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오토데스크 레빗 무료 강좌 (Revit 강좌): 쉽게하는 오토데스크 레빗Revit 2017 제목 블록 Title Block 정보 입력/저장 백업 설정 IMG 1-5 by Rendering Studio

 

4. 프로젝트 저장하기/백업 파일 설정

이제 프로젝트 테플릿에 프로젝트 정보를 적어 주셨으면 저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장은 레빗의 홈 버튼을 눌러 저장을 하셔도 되고 혹은 CTRL+S 혹은 레빗 홈 버튼 옆에 디스크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저장할수 있습니다. 저장을 하게되면 처음으로 시작한 프로젝트 이기때문에 저장한적이 없음으로 자동적으로 다른이름으로 저장으로 저장을 하게 됩니다. 저장을 할때 한가지 알고 넘어갔으면 하는것은 바로 백업 파일 설정 방법입니다. 저장에서 옆에 옵션 버튼을 눌르시면 저장 옵션창이 나타납니다. 

 

 

 


Revit에선 기본적으로 20번의 백업파일을 저장하게 되어있는데 현실적으로는 너무 많은 파일을 생성하기 때문에 4개로 설정을 바꿔서 저장하도록 하겠습니다. 레빗에서 백업 파일은 프로젝트를 저장하면 저장된 파일과 001이라는 백업 파일이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이번 프로젝트의 저장할 파일이름을 저희가 Office Building이라고 가정할때.

 

 

 


 저장시 Office Buildingng.rvt 파일이 형성되고 그리고 Office Building001.rvt 파일이 형성됩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저장할때에는 Office Building.rvt에 새로 저장되면서 또 Office Building002.rvt 백업 파일이 형성됩니다. 이런식으로 4번의 백업 파일이 저장되며 004이후에 001일 백업 파일이 사라지면 005 백업파일이 생성됩니다. 이런식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백업 갯수만큼 백업파일이 생성됩니다. 영상으로 좀 더 자세히 설명했으니 헷갈리시면 위의 영상을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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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같이 오늘은 Revit에서 템플릿에 제목 블록에 프로젝트 정보 입력하는 방법과 장소 설정에 대해 그리고 저장 설정으로 백업 파일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위에 영상으로도 설명되어 있으니 포스팅으로 이해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에 레빗 강좌 영상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토데스크 레빗 이전 강좌: 

레빗에서 코너 자르기/연장하기에 대해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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